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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뻗는 K-프랜차이즈, 훨훨 나는 ‘Korean BBQ’
작성일 2023.10.10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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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바비큐치킨 ‘훌랄라참숯치킨’이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한류 국가인 베트남 북부도시 하노이에 2호점을 개점하고 현지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24일 문을 연 하노이 2호점은 지금까지 매일 만석을 차지할 정도로 현지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 브랜드 베트남 진출 붐 숯불바비큐·돼지갈비 인기↑ 베트남 하노이에 문을 연 훌라라참술치킨 2호점은 2020년 베트남 하노이 미딩송다서 1호점을 연 교포 손일성 점주(44)가 운영한다. 극심한 코로나19 속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어오다 코로나 영향을 벗어나자 2호점을 오픈한 것이다. 손 점주는 “1, 2호점 모두 손님이 줄을 설 정도로 장사가 잘되고 있다”며 “베트남 현지서 K-푸드 입맛이 증명되고 있는 만큼 베트남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점포를 확장시켜나갈 것”이라고 현지 분위기와 향후 계획을 전했다. 현지서 증명 본사 관계자는 “올해 들어 베트남 전역서 수십건의 훌랄라참숯불치킨 가맹점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국가에 훌랄라 브랜드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베트남 진출이 활발하다. 해외시장서도 인기 있는 치킨, 닭갈비, 갈비 등 전통적인 한국 음식뿐 아니라 국내 브랜드의 짬뽕, 초밥, 햄버거, 커피 등 외국 음식도 한류 붐을 타고 베트남 시장에 줄 지어 진출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주춤했지만 엔데믹을 맞아 본격적인 K-프랜차이즈 시대가 열리고 있다. 출처: 일요시사(https://www.ilyosisa.co.kr/mobile/article.html?no=241034) |